하노이 ㅡ 사파 ㅡ 호치민 ㅡ 무이네
여행 계획입니다. 현지에서 사용할 통화를 준비해봅니다.
현지에서 ATM으로 현지통화를 인출하려고 해요.
트레블월렛, 트레블로그, 토스뱅크 중에 토스뱅크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셋 중에 토스뱅크는 이미 보유 중이기에 나머지 두 앱과 비교해 나쁘지 않으면 토스뱅크로 갑니다.
비교 결과 토스뱅크가 현지 ATM 출금 지원 가능한 은행도 더 많고 1동 단위로도 충전이 가능하며 현지 통화의 남은 잔액을 원화로 재환전시에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자유롭군요.
| 토스뱅크카드 ATM 무료은행 (베트남)
TP Bank
VP Bank
HD Bank
SCB
OCB
MSB
EXIM
| ATM 인출 주의사항
토스는 외화잔액이 없어도 atm 출금시 원화토스통장에서 자동으로 자금을 끌고와서 atm 으로 현지 돈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출금시 ,default account 선택하세요, savings account 선택하면 수수료 99,000동 붙어요 ㅠㅠ
| ATM 인출 비밀번호
토스카드 비번은 네자리죠. 출국 전에 올바르게 기억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현지에서 그랩 이용하실 분은 아래 그랩 앱 깔면서 비밀번호 입력하라고 하니 잊으셨으면 그 때 세팅 다시하시면 됩니다.
현지 ATM 인출시 카드 비밀번호 6자리 입력하라고 뜰 경우 네자리 뒤에 00 붙여주시면 돼요. 만약 토스카드 비번이 1234 이면 123400 입력하시면 됩니다.
https://m.thebell.co.kr/m/newsview.asp?svccode=00&newskey=202209221314570880104946
최근 토스뱅크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여 확장노력을 하고 있는 기사를 보니 밀어주고 싶네요. 제가 좋아하는 회사입니다. 사용자 편의성이 너무 좋아요 토스는 ㅎㅎㅎㅎ
저는 이미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토스 외화통장도 개설되어 있고요.
◇ 토스뱅크카드 점검하기
출국 전 토스앱에 들어가 외화통장 연계 체크가 되어있지 확인하고 자잘한 설정들을 점검합니다.
각 통화별로 잔액확인이 가능해요. 토스외화통장은 17개 통화를 한 통장에서 관리합니다.
발급받은 토스뱅크카드를 눌러봅니다.
관리/로 들어가요.
결제계좌가 토스뱅크외화통장/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나머지 설정도 해외이용에 편리하도록 바꾸어 놓으면 토스뱅크앱에서 할 일은 끝났어요.
◇ 그랩 세팅하기
이제 베트남에서 이용할 택시를 위해 그랩/앱을 깔도록 할게요.
구글 아이디로 가입하고요.
계정 ㅡ 지불방법으로 가셔서 토스뱅크카드 번호를 입력해놓아요. 인증 절차등이 있을 수 있으니 한국에서 미리 세팅해서 출국합니다.
앱에서 시키는대로 입력하십니다. 토스뱅크카드 번호는 토스앱에서 보실 수 있어요.
카드 정상 여부 테스트를 위해 그랩에서 1,000동 결제하려고 할거에요. OK! 그렇게 그대로 결제 진행하세요. 결제 테스트 이후 지불했던 1,000동은 토스뱅크로 환급됩니다.
세팅 끝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