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에서 하노이 가는 사오비엣 버스를 예약할 때 픽업 포인트를 사파타운/실크패스호텔 로 입력했어요. 결제 후 바로 예약 컨펌메일이 옵니다.
이 이메일에는 날짜, 인원, 좌석, 픽업시간, 픽업포인트, 사파오피스(=사파 버스 정거장)에서 출발 시간이 적혀있어요.
사파출발시간이 예약한 시각과 맞는지 꼭 확인하세요. 저희는 예약한 시간보다 2시간이나 늦은 시간이 입력되어 있었습니다 ㅠㅠ
픽업 날짜 하루 전에 다시 이메일이 옵니다. 그 이메일에는 예약 내용과 함께 버스 픽업 위치를 보여주는 링크도 같이 붙어 있습니다.
위 화면의 저 버튼은 픽업시간 1시간 전부터 활성화되는데, 픽업포인트를 보여주는 지도에요.
픽업 시간 1시간 전이 되어 지도를 확인했더니 사파타운 광장에서 픽업하는 걸로 보이는거에요 ㅠㅜ,,. 저희는 호텔에서의 픽업을 요청했는데 말이죠......;;
결론은 저 이메일 상의 지도는 무의미하다는 거에요. 사오비엣에서 픽업포인트를 /사파타운/으로 한 것의 의미는 사파타운에 있는 호텔의 전체 구역을 의미한다고 보시면 되겠어요. 그냥 예약한 대로 기다리시면 호텔로 밴이 와요.
다만......픽업 시간이 지정된 시간보다 늦어질 수 있다는 점과 늦어질 경우 소통 창구가 없다는 것이 불안 요인입니다. 이럴 때는 호텔 데스크에 말씀하셔서 도움을 요청하세요.
저희는 스케쥴에 지정된 시간보다 15분 늦게 호텔로 밴이 픽업을 왔어요. 그래서 원래 계획했던 버스는 못탔는데,,, 바로 다음 버스를 타고 올 수 있었어요. 버스는 틈틈이 많더라고요 ㅎㅎㅎ 그리고 제가 탄 버스는 vexere 홈페이지는 나오지도 않는 걸 타게 해주었어요. 임시차량인가???? 배차를 사파 사오비엣 오피스에서 막 유동적으로 조정하나봐요;;;;
사오비엣 사파 운영시스템
사오비엣에서 이메일로 변경사항을 수시로 보내요.
이메일 잘 확인해보세요.
저희는 중간에 좌석 바뀌고, 배차시간 바뀌고, 차량넘버 바뀌고, 픽업시간 바뀌었어요....... 그 때마다 이메일로 변경공지 받은 것도 있고 받지 못한 내용도 있었네요.